본문 바로가기
맛집/서대문구

[서대문구 대박맛집]이연복셰프의 가게 목란, 기다림끝에행복

by 김우정밥두공기 2019. 9. 6.

안녕하세요~~

이 야심한 밤 저는 쫄병 스낵을 먹으며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아까 낮잠을 자서 그런지 아직 눈이 초롱초롱하네요~ㅎㅎ

패턴이 완전 망가져버렸습니다ㅠㅠ

빨리 복구시켜야 하는데 아니 제 몸을... 빨리 20살 때로 복구시켜야 하는데

너무 힘이 드네요.... 그래도 멈추지 않고 먹고 있는 저란 녀자...ㅎ

지금 이렇게 먹으면서 또 음식 리뷰를 쓰고 있답니다~~~

그래도 행 복쓰~~~~^0^


"목란"

여러분 혹시 '현지에서 먹힐까?'라는 프로그램 아세요?!

미국 편, 중국 편이 있는데 이연복 셰프 중심으로 출연진들이 나와서 그 나라에 가서

푸드트럭을 이용해서 우리나라 중식을 맛 보여드리는 프로그램이에요!

이거 보면서 진짜 이연복 셰프가 만들어주는 저 메뉴들 다 먹어보고 싶다고 항상 생각을 했는데

그 생각이 바로 이루어졌어요..... wow

아는 지인이 이연복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목란"에 전화를 500 통가량 통화를 한 끝에....

드디어 예약이 되었다고 합니다 와.... 500통 실화야?...

그만큼 예약하기가 진짜 힘든 곳이라고 합니다ㅠ_ㅠ 지인도 매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예약 가능한지

전화했다고 합니다... 목란도 대단하고 포기하지 않고 500 통가량 전화한 제 지인도... 대단합니다ㅋㅋㅋㅋ

드디어 이연복 셰프님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설렌마음 들고 달려갔습니다~

 

목란
목란

"목란"

서대문구에 위치해 있는 이연복 셰프의 가게 목란!!

2층 건물이에요~ 좌석은 1층/2층 나뉘어 있고

룸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신발 벗고 들어가서 바닥에 앉는 곳과 그냥 식탁에 앉는 곳이 있습니다!

룸 안에는 테이블이 3-4개 정도 있답니다~

올라오면서 sbs 생활의 달인 액자도 있고~ 룸 안에는 현지에서 먹힐까? 포스터 사인도 있네요ㅎㅎ

가끔 가게에 이연복 셰프님 계시다는데 제가 갔을 때에는 아쉽게도 안 계셨습니다ㅠㅠ

아쉬운 마음 사진이라도 달래 봅니다ㅎㅎ~

 

멘보샤 (3만5천원)
게살류산슬 (5만원) / 팔보채 (4만5천원)
크림새우 (4만원) / 깐풍기 (3만원)

"목란"

저희는 코스요리로 시켰어요!

코스가 여러 개 있지만 그중에 B코스! 1인 기준 3만 원이며

게살 류산슬, 팔보채, 크림새우, 깐풍기, (선택) 짜장면/짬뽕, 후식

이렇게 코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저희는 멘보샤랑 코스요리에서 짬뽕 선택하고 짜장면도 시켰습니다!!

오기 힘든 만큼 배 터지더라도 남기더라도 다 시켰습니다ㅎㅎㅎ

진짜 하나하나.... 다 최고였어요

하나 같이 다 맛있고 흠이 없을 정도입니다!!

게살 유산슬은 너무 부드럽게 넘어가고

팔보채는 쫄깃쫄깃 씹는 식감도 좋고

크림새우는 느끼하지 않고 상큼하며

깐풍기는 살도 알차고 바삭바삭합니다!!

너무 행복했어요ㅠㅠ 태어나길 잘했습니다ㅠㅠ 이렇게 맛있는 걸 먹고 있다니

다른 테이블보니 다들 세트에다가 칭따오도 한 잔 마시고 계시길래

저희도 바로 시켰답니다^^! 진짜 칭따오가 술술 넘어가요ㅎㅎㅎ

그리고 대망의 메뉴 멘보샤!!!!!

방송에서 깐풍기, 크림새우, 멘보샤 등 나왔는데 그중에 멘보샤가 너무 궁금했어요

빵같이 생긴 게 저게 뭘까?

멘보샤는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 반죽을 두툼하게 넣고 튀겨 낸 중국식 샌드위치라고 합니다!

한입 먹는데... WOW 둘 다 감격의 눈물을 흘렸습니다ㅎㅎㅎ

안에 다진 새우가 꽉~차있는데 와... 이렇게 맛있을 수 있습니까?

거기다가 칠리소스랑 같이 찍어서 먹는데 환상의 궁합

새콤달콤하니 괜찮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ㅠㅠ_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짜장면, 짬뽕!!

역시 마지막까지 실망시키지 않네요ㅎㅎ~

짬뽕국물도 해산물 맛도 잘나고 얼~큰 하니 괜찮고요!

짜장면도 야채들도 푸짐하고 소스도 괜찮았습니다~~ b

그리고 후식으로는 아이스 망고를 주셨습니다!

다른 사람들 후기 글을 보니까 후식은 그때그때마다 다른 것 같아요~~ㅎㅎ


 

"목란"

비록 제가 예약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예약하기 엄~청 힘든 곳에 가서 맛있는 밥을 먹으니까

은근 기분이 새롭더라고요~ㅎㅎ

지인 덕에 이렇게 좋은 곳도 와보고 좋습니다^.^

가게도 넓고 편하게 먹을 수 있게 자리 공간도 분리되어 있고

특히 알바생분들... 와 엄!! 청 친절했어요..

손님이 많다 보면 정신없으니 대충 할 것 같은데 너무 친절했네요ㅎㅎ

저희가 저녁시간 때쯤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차 가지고 오신 분들도 많고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도 많고

커플분들도 많고 만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목란" 인가 봐요~ㅎㅎ

예약이 왜 이렇게 힘든지 알겠네요!! b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이번에는 제가 예약해서

또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위치↓↓↓

  • 목란 연희동점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2-28
  • 오전 오픈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 (점심 마감 2시 30분)
    오후 오픈 매일 오후 5시 ~ 오후 10시 (저녁 마감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 오후 5시 / 월요일 휴무
  • 경의 중앙선 가좌역 이용 / 마을버스 서대문 4번 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