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초구

[고속터미널 반포 술집] 반포쇼핑타운 막걸리 전문점, 담은

by 김우정밥두공기 2019. 10. 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천절! 빨간 날이네요~

근데 비가 오다니... 꼭 쉬는 날에는 비가 오네요?ㅎ...

친구들은 오늘 쉬는 날이라고 어제 소주 마시는 친구, 비 온다고 막걸리 마시는 친구

난리 났습니다~! 저는 자느라 아무것도 못했네요ㅠ.ㅠ

역시 비 오는 날에는 막걸리쥬!?

여러분들은 막걸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진짜 좋아해요!!ㅎㅎ

특히 맛있는 막걸리~ 동동주, 밤막걸리, 칠장주 등 이런 막걸리를 즐긴답니다~

아 칠장주는! 저희 외가 댁이 충남 청양인데 청양을 대표하는 막걸리예요!

칠장주는 7가지 재료로 만든 전통주라고 합니다! 진짜 맛있어요 달달하면서~

막걸리 좋아하는 제가 막걸리 맛집을 들고 왔지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담은
담은

 

"담은"

짜잔~! 이 곳은 고속터미널 반포쇼핑타운 지하에 위치해 있는

전통주 40종 이상 판매하는 막걸리 전문점이에요!

이런 가게가 있다는 걸 네이버에 검색하고 알았습니다^^!

다른 상가 지하에 밥 먹으러 왔다가 술이 땡겨서 여기로 골랐어요~

이 날은 비도 오고 금요일이었나?.. 그래서 그런지 가게 안에는 만석에다가

밖에 줄까지.. 기다려야 한다 해서 명단에 이름 적고 기다렸습니다ㅠㅠ!

밖에 메뉴판이 걸려있어서 미리 뭐 먹을지 골랐어요~

종류가 어마어마해서 메뉴판을 다 못 찍어서 너무 아쉽지만ㅠㅠ!

막걸리 종류는 탁주, 한국 와인&과실주, 약.청주, 소주(증류주), 국산 맥주

엄청 많아요.. 술 이름 봐도 뭐가 뭔지 몰라서 고르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막걸리도 다 있고 메뉴판에는 지역 이름, 도수, 용량까지 다 기입이 되어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돈 담은 육전 (1만 8천원)

 

"담은"

다른 테이블은 안주를 뭘 먹는지 보니까

다들 육전을 시켰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육전~~

메뉴판에도 육전이 시그니쳐 메뉴라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기대 기대~

와 이제까지 먹은 육전 중에 진짜 맛있었어요!!

이 가게 육전은 돈등심을 특제 간장소스에 24시간 절인 육전이라고 해요!

그래서 더더욱 맛있는 듯 ㅠㅠ 그리고 청양고추랑 톳? 이 나와서 함께 곁들여 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있어요~ 친구는 배불러서 많이 못 먹었지만 나도 배부른데 들어간 내 배가

원망스러웠습니다...ㅎ 그만큼 맛있으니까 그렇쥬~~?

 

담은

 

"담은"

땡땡땡 술 마실 시간~~~~~

종 너무 귀엽지 않아요?ㅠㅠ 진짜 훔칠 뻔했습니다^^

바로 이 종은 직원을 부르는 종이예요!

가게에 흔히 있는 누르는 종이 아니라 저렇게 종을 흔들어주면

직원분께서 오신답니다~~

 

담은막테일 (4천원)

 

"담은"

첫 번째 막걸리! 바로 시그니쳐 막걸리인 막테일이에요~

410ml에 막테일은 막걸리랑 칵테일이 섞여서 나온답니다

처음에는 위에는 하얀색 밑에는 빨간색? 이 분리되어 나오는데

이거를 저 곰돌이 모양에 막대기를 섞어주면 마치 딸기우유같이 색이 변해요~

영롱해아쥬~~~ 위에는 라임이랑 무슨 식물이라 하나 저거를..ㅎ 담겨서 나온답니당

먹어보니까 많이 먹어본 맛인데 기억이 안나는 맛?ㅋㅋㅋㅋㅋ

요거트맛도 나고 진짜 맛있어요!! 맛있어서 아주 술술 넘어갔어요~~

막걸리가 아니라 그냥 음료수 먹는 기분?ㅎㅎㅎ

 

야관문주수리 (8천원) / 문경오미자막걸리 (7천원)

 

"담은"

친구에 픽은 야관문 주 저의 픽은 오미자 막걸리~

야관문 주는 생각보다 엄청 달았어요!!

이름만 들으면 뭔가 쓸 것 같이 생겼는데 너무 달달해서 또 술술 넘어갔네요^^

그리고 제 픽에 오미자 막걸리! 음... 네 그랬습니다ㅎ...

아무 맛이 안났어용...ㅎ 문경은 저와 안 맞나 봐요~

친구도 별로라고....ㅎㅎ 그래도 남기면 아까우니까 다 클리어를 했어요!!


 

"담은"

더 많은 막걸리를 마시고 싶었지만 알쓰인 친구는 힘들다 해서

아쉽게도 두 병만 마시고 나왔어요ㅠㅠ!

다음에는 다른 술친구와 함께 부시러 가기로 했습니다^^!!!!

진짜 근처에는 이렇게 막걸리 전문점이 없다는 게 너무 슬펐어요...

있었으면 맨날 마시는 건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그게 좋았어요~ 특히 지역에서 판매하는 막걸리는!

흔하게 팔지도 않고 그 지역에 가야만 파는 거니까!

무엇보다도 안주도 맛있었고~ 다음에는 다른 것도 먹어볼까 합니다ㅎㅎ

우리 동네에도 이런 가게가 생기길 빌 거랍니다....ㅠ_ㅠ!! 최고b


 

위치↓↓↓

  • 담은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69-2 반포쇼핑타운 4동 지하
  • 매일 오후 2시 30분 ~ 새벽 1시 30분 / 365일 연중무휴
  • 7호선/9호선/3호선 고속터미널역 8-2번 출구 도보 1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