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송파구

[문정법조단지 마라맛집]마라하면 이곳! 바로 라공방!

by 김우정밥두공기 2019. 9. 1.

안녕하세요^^!

오늘이 벌써 9월의 첫 시작이네요 ㅠㅠ! 시간이 왜 이렇게 빠른지..

벌써 20대의 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너무 우울해지네요 갑자기?!!!

더 나이가 들기 전에 맛있는 곳을 찾으러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맛있는 곳을 찾아버렸어요ㅠㅠ

무슨 갈때마다 난 다 맛집을 찾는 듯..

먹을 복이 터진 건지 그냥 내 입에 다 맛있는 건지~~~!

근데 여기는 소문이 난 곳이에요ㅜㅜ 체인점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칭찬합니다!!!


"라공방"

친구가 문정 법조 쪽에 맛있는 마라 집 있다고 마라 먹고 싶으면 여기로 꼭 가라고

강력추천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잠실 롯데타워 쪽에 차알이라고 마라탕 집에 가서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거든요!

처음으로 먹어서 그 특유의 향신료가 살짝 무서웠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ㅠㅠ!!!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먹다가 문정 법조에도 생겼다길래 오랜만에 먹어봤습니다!^^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우리 마라~ 저는 가서 마라상궈랑 꿔바로우를 먹었어요!

샐러드바가 한쪽에 세팅되어 있어서 넓은 그릇에다가 먹고 싶은 야채도 넣고~ 어묵도 넣고~ 소시지도 넣고~

종류가 엄청 많아서 이것저것 다 넣었네요 ㅎㅎ 저는 처음이라서 그냥 지정되어있는 가격만 내고

아무거나 다 넣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꼬치 가격도 따로 있고 무게에 따라 요금을 책정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맵기 조절이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있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셔서 말씀해주시면 돼요~

아! 그리고 소스도 내가 직접 만들 수가 있더라고요~ 마라상궈는 소스 없이 먹어야 더 맛있다길래

소스 만들기는 패쑤우~

그리고 일하시는 모든 직원분들이 다 중국인? 이신 것 같았어요! 다들 한국말이 서투르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원하는 야채 다 담고 바로 계산하면서 양고기/소고기 고기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릇을 주면 주방에서 볶아서 주더라고요~ 이런 방식은 처음이라서 너무 신기 ㅎㅎㅎ

 

마라상궈
꿔바로우

"라공방"

헥.. 제가 많이 골라서 그런 건지 엄청 푸짐하게 나오네요ㅎㅎ

마라에 그 특유한 향신료! 알싸한 맛이 진짜 중독되는 맛이에요~

그 맛에 제가 중독이 되어버렸습니당..

진짜 허겁지겁 먹어버리게 되네요ㅠㅠ

그리고 여기는 밥도 공짜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셀프로 먹을 만큼만 떠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레알 밥도둑...!!!!!

그리고 꿔바로우도 같이 시켜봤습니다!

큼지막하게 5개가 나와서 가위로 조각조각 내서 먹었는데 쫄깃쫄깃하고 

새콤새콤한 소스까지 더해져서 진짜 맛있었습니다~!

다른 테이블보니 칭따오랑 같이 먹더라구요~ 저는 얌전하게 콜라랑 마셨지만

다음에는 칭따오랑 마라탕이랑 ㅜㅜ 안 되겠어요 여러 번 가서 이것저것 다 시켜먹어 봐야겠어요~


"라공방"

요새 정말 마라에 중독이 돼버려서 전에는 집에서 마라탕 시켜먹었는데

나름 평점 좋은 가게였는데 그 특유의 알싸함이 강하지 않아서 좀 아쉬웠거든요!

마라 먹을 수 있는 친구들이 많이 없어서 한동안 못 먹고 지내서

항상 마라먹방보면서 대리 만족하며 지내는 중이랍니다..

빨리 친구를 구해서 라공방에 재방문해서 마라탕 도전해보려고요! 

여기는 마라탕도 엄청 맛있대요~~ 거기에 칭따오 한~잔^^*

맛도 서비스도 청결도 100점 만점~

근데 여기가 건물 안에 있는데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살짝 헤매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만큼 건물 안에 식당가가 넓고 가게들이 너무 많아서 복잡합니다ㅠㅠ

지도도 따로 없는 것 같고.. 저도 한참 헤맸답니당...

처음으로 가시는 분들 위해서 제가 짧게 길을 설명해드리자면

문정역 3번 출구에서 나오시면 넓은 광장이 있어요! 거기에 에스컬레이터가 딱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타고 내려와서 닭갈비 가게가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얌샘 김밥이라는 가게 바로 옆에 라공방이 있습니다!

저도 어디가 어딘지 몰라서 여러 바퀴를 돌았네요 ㅎㅎ...

가게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 같은 게 있다면 좋으려 만 아니면 있는데 제가 못 찾는 건가요^^?...

이제 마라 먹으러 라공만으로 달려갈 예정이랍니다~~ㅎㅎ!!!


 

위치↓↓↓

 

  • 라공방 문정점
  •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543-1 엠스테이트 A동 지하 1층 103호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1시
  •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 도보 4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