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송파구

[문정법조단지 해산물요리 맛집] 신선한 해산물로 요리하는 맛집 '연안식당'

by 김우정밥두공기 2019. 9. 24.

안녕하세요~~

오늘도 늦은 밤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백수가 말이야... 빠져가지고^^;;

어제 해 뜨는 걸 보고 잤답니다.. 요새 들어 잠도 너무 안 오고

맨날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이 고정되어버렸어요..

누웠다 하면 잠이 오네ㅎㅎ 다시 비타민 약 좀 챙겨 먹고 운동 좀 제대로 해야겠어요~

그래서 저는 오늘도 맛있는 늦은 점.저를 먹고 왔습니다!! 바로 고우~


 

연안식당
연안식당
연안식당
연안식당

 

"연안식당"

요즘 연안식당이 하나 생기더니 전국으로 엄청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저희 집 근처에도 하나 생겼길래! 점심에 엄마랑 언니랑 가봤습니다~

항상 저녁에 이 곳을 지나면 거의 만석이었는데... 다행히도 저희는 점심시간 좀 지나고

간 것이라서 손님이 많이 없었습니다!

꽤 매장도 넓고 큰 창문이 있어서 하늘이 잘 보였네요~ 마침 날씨도 너무 좋았고~

 

기본반찬

 

"연안식당"

연안식당에 기본 반찬이에요~!

미역국이랑 각 종 반찬들! 그리고 여기는 기본 생수 대신 야관문물을 주시네요!ㅎㅎ

미역국에 조개가 들어있어서 더 시원한 맛이 느껴지면서 맛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게장이며 새우장이며 장에 꽂혀서 저기 있는 게장도 리필하면서

다 먹어치워 버렸습니다ㅎ_ㅎ!

 

꼬막비빔밥(1만2천원)
꼬막비빔밥(1만2천원)

 

"연안식당"

첫 번째 메뉴로 꼬막비빔밥을 시켰습니다!

가장 기본인 메뉴~ 여기는 비빔밥을 주문하면 밥 위에 올려주지 않고

밥 따로 해산물 따로 줍니다~! 꽤 많은 꼬막이랑 파송송~ 마늘이랑 고추까지!

그리고 고소한 깨까지 뿌려주니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꼬막 위에 참기름을 둘러주고 밥에 다 부어서 맛있게 비비면 끝!

고소한 참기름 맛도 나니 너무 맛있고 꼬막도 톡톡 터지니 식감도 좋았어요~

역시 꼬막비빔밥은 실망시키지 않아~

 

꽃게살비빔밥(1만2천원)

 

"연안식당"

그리고 두번째로 꽃게살 비빔밥을 시켰어요!

한치비빔밥이랑 고민하다가 꽃게살이 더 궁금해져서

바로 시켰습니다~ㅎㅎ 꽃게살 위에도 참기름 한 번 둘러주기~!

꽃게살 비빔밥은 꼬막비빔밥이랑은 다르게 다 부어버리지 않고

꽃게살을 한입 양만 푼 다음에 밥 위에 얹어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꽃게살이 부드럽게 넘어가네요~

 

연안 해산물물회(1만5천원)
연안 해산물물회(1만5천원)

 

"연안식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회를 시켰습니다!

물회 안에는 세꼬시? 전복, 해삼, 멍게, 조개 등 각 종 해산물들과

야채들도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도 느껴지며 해산물이랑 같이 먹으니 더 식감도 뛰어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소면이랑 밥 한 공기도 따로 주셔 가지고

소면에도 말아먹고~ 밥에도 말아먹어서 한 그릇 뚝딱 했네요^^!

근데 먹다 보니까 양념이 좀 매콤~하더라고요 매운 거 잘 못 먹는 저는

매워하면서 먹었어요~~


 

"연안식당"

전체적으로 만족했어요~~ 양도 의외로 많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왜 사람들이 많은지 이유를 알겠네요ㅎㅎ

다른 테이블에서 뚝배기를 시켰는데 좀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가서 뚝배기를 시켜먹어보려고 합니다~

다른 매장은 모르겠지만 이 매장은 가게 앞에 야관문 물 통이 하나 세워져 있어요!

웨이팅이 있을 경우 기다리시면서 물 한 잔 하시거나 다 먹고 나가면서 물 한 잔 하실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세심한 배려에 반했네요~b 어서 애들 데리고 다른 메뉴를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위치↓↓↓

  • 연안식당 문정점
  •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333-4 테라타워 B동 135호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1시
  •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 도보 1분

댓글